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SK일렉링크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설비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의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K일렉링크 서비스"라 함은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홈페이지, 모바일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 서비스의 구체적인 항목과 내용은 제6조에서 기술하고 있습니다.
2. "제휴사"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소속 고객들에게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와 별도의 계약 혹은 합의를 진행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3. "SK일렉링크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분합니다.
① 개인 회원 :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완료한 개인 고객
② 법인 회원 : 회사와 법인간 별도의 계약을 통해 약정된 조건의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
③ 제휴 회원 : 회사와 제휴사간 협약을 통해 약정된 조건의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④ 로밍 제휴 회원 : 회사와 제휴사간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형식을 통해 제한된 범위의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4. SK일렉링크 플랫폼(이하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앱 일체를 의미합니다.
5. "멤버십 카드"라 함은 제2항의 회원이 "충전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지급되는 카드를 의미하며 회원 구분에 따라 제공되는 카드의 종류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단, 로밍 제휴 회원은 당사의 멤버십 카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6. "SK일렉링크 충전소"(이하 "충전소")라 함은 회사가 직접 구축하거나 회사가 전기차 충전사업자 혹은 전기차 충전기 설치기관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충전소를 말합니다. "SK일렉링크 충전기"(이하 "충전기")라 함은 SK일렉링크 충전소에 설치된 충전기를 말합니다.
7.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 제휴사 등 서비스 제공자에게 요금, 수수료 등 이용요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8. "부가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휴사와 협약을 통해 회원에게 유상 혹은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간편자동결제"(이하 "간편결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요금 지급 편의를 위해 직접 지정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 서비스" 요금을 결제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0. "충전 크레딧"(이하 "크레딧")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받거나 유상으로 구매하여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의미하고, 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프로모션 크레딧: 당사에서 무상 제공하는 크레딧(회사 충전기에서만 사용가능)
나. 제휴멤버십 크레딧: B2B로 제휴맺은 업체의 프로모션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무상크레딧(제휴업체 및 프로모션 내용에 따라 사용충전기가 상이할 수 있음)
다. App구매 크레딧: “회원”이 직접 회사에게 구매하거나 타인에게 전달받은 유상크레딧(타사 충전기에서도 사용가능)
11. "마일리지"라 함은 무상으로 지급하는 "부가 서비스"의 하나로 충전소 "충전 서비스" 이용시 충전 금액의 일부를 결제 가능한 전자적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 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 및 제휴사에 대하여 그 효력을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에 따라 적용대상은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플랫폼 화면이나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 앱 푸시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개별 통지 방법은 이메일, 문자메시지(SMS)에 국한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의 개별 통지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 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통지방법에 따라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개별 통지 및 공지합니다.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 및 "부가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하여 별도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3조 제1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하여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유료 서비 스" 약관 등"의 회사가 정한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이용 신청 및 가입의 제한)
1.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SK일렉링크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 유형에 따라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가입 경로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및 제휴회원은 어플리케이션 앱 "SK일렉링크"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SK일렉링크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하여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확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K일렉링크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정보 등록을 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필수 사항 이외의 선택 정보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회원 본인 명의의 인증 절차를 수행하거나,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서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혹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경우
③ 본 약관 제26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정지 등의 제재를 받은 회원이 그 제재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6조 (SK일렉링크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SK일렉링크 "충전 서비스"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멤버십 카드" 발급신청 및 등록 서비스
②"충전소" 운영관리 및 "충전 서비스"에 부수하는 결제 서비스
③ 고객의 위치 기준 가까운 충전소 검색 및 경로 탐색 서비스
④ 회원의 충전소 이용 내역 정보 제공 및 차량 데이터 기반 차계부 서비스
⑤ 기타 전기차 이용 고객의"충전소"이용 편의 서비스 일체
2. 회사는 회원의 "SK일렉링크 서비스"이용 편의를 위해 다양한 "유료 서비스"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제1조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협약을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 제휴사의 이용 약관을 따르며 회원이 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혹은 플랫폼 화면에 안내합니다.
제7조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및 변경 등)
1. 회사는 SK일렉링크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정책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각 서비스 이용 화면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2. SK일렉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시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는 별도로 지정된 일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이를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①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고장, 장애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② 제휴 및 협약사와 계약 종료 또는 경영상의 판단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③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④ 재해·재난, 국가비상사태 등 차량, 충전 설비 등에 위험우려가 있는 경우
⑤ 충전소 설치 장소의 개방 여건에 따라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는 경우
⑥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충전방해행위 등 전기차 충전설비의 원활한 이용을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⑦ 기술상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8조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 계약 해지를 위해서는 이용하고 있는 모든 "유료 서비스" 이용을 완료하거나 취소 혹은 철회하여야 합니다. 이때 App구매 크레딧은 환급처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2. 계약을 해지하려는 회원이 결제실패 등의 이유로 미수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미수금 결제를 완료한 후 계약해지가 성사됩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 등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없으며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충전 크레딧, 마일리지와 같은 혜택은 계약 해지와 함께 소멸됩니다.
4.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회원 혹은 회사의 일방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회사는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이와 같은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5. 회사는 비정상적인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혹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그 사유를 제3조에서 정한 방법 및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그 계약을 해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제4항 내지 제5항에 따라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제안하거나 이용 계약 해지 통지를 받은 경우,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항변 및 소명할 수 있고 해당 항변 및 소명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 제한 혹은 이용계약 해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기한 내 항변 또는 소명을 하지 않는 경우는 통지의 사실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 (ID 및 PASSWORD)
1.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ID 및 Password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앱을 통해 SNS 간편 로그인의 방법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선정한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그 유관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사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 제3자의 이용 제한 조치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및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하고,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서비스 중단 즉시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하고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1조 (멤버십 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멤버십 카드는 실물 카드와 앱 카드로 제공됩니다.
2. 회원 구분에 따라 다음 각 항에 정의된 기준으로 멤버십 카드를 발급합니다. 단, 실물 카드의 경우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① 개인 및 제휴회원 : CI 기준으로 1개의 앱 카드와 실물 카드 발급. 앱 카드는 회원 가입 절차가 완료되면 자동 발급되며, 그 효력은 발급 즉시 발생합니다.
② 법인 회원 : EV인증 받은 차량 대수만큼 실물 카드를 발급.
3. 회원은 필요할 경우 회사에게 별도의 실물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실물 카드를 제공받고자 할 때에는 실물 카드 발급을 위해 회사가 요구하는 수집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실물 카드를 신청하지 않은 회원에게 제한적인 범위에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경 혹은 폐지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를 재발급 받을 경우 유료로 제공됩니다.
4. 회원이 SK일렉링크 서비스 중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용 앱에 탑재된 앱 카드 혹은 실물 카드를 충전기에 접촉하거나 회원번호 및 패스워드를 입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 회원이 아닌 경우 신용카드를 충전기의 결제단말기에 접촉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앱 결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멤버십 카드 및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 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해당 회원의 멤버십 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조 제5항에 따른 회원의 통고가 있기 전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APP 카드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보호될 수 있도록 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정보 보안 관리를 위해 기술적 조치를 갖추어야 합니다.
제12조 (충전기 이용 시 준수사항)
1. 회원은 충전기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충전기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하며, 충전기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즉시 회사로 알려야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충전소의 급속충전기를 이용할 때 즉시 충전 혹은 예약 충전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용 가능 시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제3조 제2항의 방법을 활용하여 안내합니다.
3. 충전기 이용 시간의 제한 정책에 따라 회사는 이를 위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요금 이외의 별도 부과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 부과금의 구체적인 내용과 청구 방법은 "유료 서비스" 이용 정책을 통해 변경 고지합니다.
4. 회원은 회원의 모든 법률 위반으로 인한 벌금,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부담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해당 기관이 법률 위반 집행에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경우 협조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13조 ("충전 서비스" 등의 사용 기록 및 이용 내역 정보 제공)
1. 회원이 충전소에서 사용한 충전량, 충전 금액 등의 정보 기록은 자동으로 충전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2. 회원의 충전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내역은 회사가 운영하는 앱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상시적으로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충전기의 충전량 및 통계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는 회사의 자산관리 및 보호, 충전기 정상 운영 확인, 충전량에 따른 과금, 회원 서비스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충전 크레딧 및 선불충전카드 이용)
1. 충전 크레딧 구매 및 지급
① 회사가 발행하는 크레딧의 종류는 App구매 크레딧, 프로모션 크레딧, 제휴멤버십 크레딧이며 이를 통칭하여 “충전 크레딧”이라 합니다.
② App구매 크레딧은 회원이 회사가 지정한 지불수단으로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유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발행권면 최고한도는 실지명의로 발행하는 경우 최대 20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③ 프로모션 크레딧은 회사가 회원에게 사용 실적, 이벤트 참여 등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제휴멤버십 크레딧은 제휴사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제휴사의 고객에게 무상으로 지급할 목적으로 대량 구매하여 고객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의 고객이 무상으로 지급받은 제휴멤버십 크레딧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2. 충전 크레딧 사용
①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 충전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크레딧은 회사가 정한 유효 기한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한 프로모션 크레딧 및 제휴멤버십 크레딧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충전 크레딧을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③ 충전 크레딧 간의 차감순서는 제휴멤버십 크레딧, 프로모션 크레딧, App구매크레딧 순이며 각 크레딧마다의 차감순서는 먼저 충전된 크레딧부터 차감됩니다.
3. 충전 크레딧의 환불
가. App구매 크레딧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한 바에 따라 유상으로 구매한 App구매 크레딧에 대하여 구매 의사 철회 혹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App구매 크레딧의 결제 취소는 사용 이력이없는경우,구매후7일이내 에 가능하며, 결제 금액은 최초 구매 시 사용한 결제 수단을 통해 환급됩니다.
③ 회원이 구매한 App구매 크레딧에 대한 환불은 최초 구매 당사자에게만 가능합니다.
④ 유효기간 경과 전 사용 이력이 있는 App구매 크레딧에 대해서는 그 구매 금액의 20%미만인 경우 그 잔액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⑤ 유효기간 경과 후 미사용 부분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경우 잔액의 90%를 반환합니다.
나. 프로모션/제휴멤버십 크레딧
①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된 프로모션/제휴멤버십 크레딧은 어떠한 경우에도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② 프로모션/제휴멤버십 크레딧 관련하여 회원의 비정상적인 행위에 대해 회사는 각종 혜택 및 SK일렉링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충전 크레딧 카드의 유효 기간
① 유상으로 구매한 App구매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제휴사가 구매한 제휴멤버십 크레딧은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정해집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프로모션 크레딧의 유효 기간은 계약을 통해 상호합의로 정하되 회원에게 지급한 일로부터 3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유효기간이 만료된 충전 크레딧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충전 크레딧 유효기간 만료 1년 전, 6개월 전, 1개월 전, 3일 전에 회원에게 남은 유효기간을 통지합니다.
5. APP구매 크레딧의 보증보험
회원이 구매한 App구매 크레딧의 잔액에 대하여 회사는 전자상거래(결제수단) 보증보험증권에 가입되어 있으며 연 1회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구분 | 환불규정 | ||
---|---|---|---|
결제 취소 가능 기간 이내 |
사용 이력 無 |
실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결제 취소 가능 기간 이후 |
사용 이력 無 |
실 결제금액에서 기타비용 5% 차감 후 전액 환불 |
|
사용 이력 有 |
잔액 20% 이상 |
잔액에서 10%(기타비용 5%+ 구매시 5% 할인) 차감 후 전액 환불 |
|
잔액 20% 미만 |
크레딧 잔액 전액 환불 |
제15조 (마일리지 이용)
1. 마일리지 지급 및 사용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마일리지를 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일정 비율로 할인 받거나 차감할 수 있습니다.
②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환급, 전환하거나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③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2. 마일리지 유효기간
마일리지는 지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3. 마일리지 사용 제한
마일리지는 다음의 경우와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요금 할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② 제휴사의 차량 구매 혹은 대여 시 제공된 크레딧
③ 제휴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마일리지
제16조 (쿠폰 이용 및 환불)
1. 쿠폰의 사용 조건은 쿠폰별로 상이하며, 유효기간 동안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재사용할 수 없으며 연장, 취소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와 고객 간에 약정을 통해 발송되거나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쿠폰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사의 책임으로 쿠폰이 발송되지 않거나 잘못 발송된 경우를 제외한 쿠폰 관리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3장 요금의 계산 및 "유료 서비스"의 이용
제17조 (충전요금 및 원칙)
1. 충전요금은 충전량에 대해 회원 및 구분별로 홈페이지에 게시된 요금을 적용하여 계산합니다.
https://skelectlink.co.kr/membership/charge2. 회사는 전기차 충전설비를 구축·운영·유지하는데 소요되는 비용 등을 고려하여 사회·경제적으로 부적절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요금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제를 준수해야 하며 요금은 시장상황 및 국가기관(정부기관 및 그 산하기관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등 사회·경제적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결제의 이용)
1. 회원은 본인인증방식 등 회사에서 정한 방법을 거쳐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회사가 정한 각 서비스 별 이용정책에 따라 등록한 결제카드로 정기적으로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는 즉시 결제와 월별정기결제, 연간결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단, 법인 회원은 이용건별 즉시 결제의 방법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간편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원의 신용카드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결제가 거절되어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한 후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호에 따라 미수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한 후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재결제 시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한 후 다시 결제를 진행합니다. 단, 40일을 초과한 결제 실패 건은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한 후 청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결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결제 실적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시 회원이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시 지급하여야 할 이용요금 등은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다르며, 회사는 개별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조건을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회사는 개별 "유료 서비스"의 취소수수료 발생 조건 및 취소수수료 금액 등의 세부 조건을 홈페이지"유료 서비스"에서 안내합니다.
https://skelectlink.co.kr/membership/subscribe
제20조 (환불 및 연체)
1. 회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통신장애, 시스템 오류 등 정상적인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초과결제·중복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전제로 부과된 이용요금 또는 잘못 결제된 이용요금, 취소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원이 이용요금, 수수료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거나 환불 요청을 하려면 본인 또는 대리인이 회사에 직접 요구해야 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 또는 적법한 대리인임을 확인하는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 서비스 중 제휴협약을 통해 제공되고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형태의 "부가 서비스"는 직접 거래당사자에게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이의신청의 다음 각호의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①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1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을 통해 <"유료 서비스">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 혹은 환불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0분의 16에 상당하는 가산금이 월별로 가산하며, 1개월 미만 연체일수에 대해서는 일할 계산하여 재청구합니다.
제4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위치정보(이하 통칭할 경우 "개인정보 등")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 등을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휴대 단말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인해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위치정보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금융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②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⑦ 회사의 충전설비를 파손, 손실시키거나 변형, 개조하는 행위
⑧ 다른 회원의 충전기 이용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그 밖에 제1항 내지 제8항까지의 규정에 준하는 것으로서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회원자격 및 이와 관련된 이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등의 게시물이 다음에 규정하는 부적격 자료에 해당하여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변경·삭제하는 등의 적정한 조치를 취하도록 회사의 요구나 지침이 있는 경우, 회원은 즉시 해당 게시물을 변경·삭제하는 등의 적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적정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임의로 변경·삭제 등의 적정한 조치를 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① 저작권 침해자료
가.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자료
나. 저작권자가 배포의 사실을 모르고 있거나 공개를 원하지 않는 자료
② 음란자료
가. 사회상규 및 일반 통념상 성적 수치심을 일으킬 수 있는 표현이 포함된 자료
나. 기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수준을 넘는 성적 표현이 포함된 자료
③ 폭력물 및 명예훼손에 관한 자료
가. 과도하게 폭력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는 자료
나.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또는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자료
④ 기타 부적격 자료
가.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다. 첨예한 정치적·종교적 분쟁을 야기할 수 있는 경우
라.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마.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바.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사.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회사의 약관 및 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 3자에게 끼친 인적·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충전 완료 후 다른 사용자를 위해 즉시 차량을 이동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서비스 페이지에 등록된 게시물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그 사용의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②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배포. 단 회원이 전시·배포에 대하여 명백히 반대의 의사를 표명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방영
4.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합병, 영업양도,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및 방법 내에서 게시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기재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별도의 절차에 의하여 지체 없이 수정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미준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의 이용 등급)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방문횟수, 이벤트 참여 횟수 등) 또는 가입 방법 등을 기준으로 회원의 이용 등급을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등급 구분기준 및 회원의 등급은 서비스 페이지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 이용 등급에 따라 등급별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 메뉴, 이벤트, 이용횟수 등을 세분화하여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상세한 시행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 내에 별도 게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26조 (이용계약 해지 및 회원 자격상실·정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등의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이용계약 해지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④ 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서비스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⑤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당한 서비스 이용이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⑥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행 법령이나 동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제2항이 정하는 사유로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해당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제1항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이용계약 해지 요청일 또는 회사가 통보하는 회원자격 상실 예정일에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되며, 제2항 제3호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5. 회원이 회원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날로부터 12개월 경과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2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원들의 개인정보는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들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들의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28조 (개인정보보호 및 처리지침의 공지)
1. SK일렉링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 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SK일렉링크 플랫폼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보호"의 내용은 추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사항이 회원에게 불이익한 경우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5장 기 타
제29조 (손해보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도 내에서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 비용을 부담하여 손해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도 내에서 회사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원을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SK일렉링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과 손해에 대하여 이의신청 및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고객은 청구사유, 금액 등을 서면 및 전화, 회사의 홈페이지, 이메일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30조 (면책사유)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SK일렉링크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SK일렉링크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SK일렉링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 여 무관하며 SK일렉링크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2차적인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SK일 렉링크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과는 무관 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SK일렉링크 서비스를 매개로 발 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법률이 정하지 않는 한 SK일렉링크 서비스의 내용 및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법령 등의 집행으로 SK일렉링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기타 공권에 의한 SK일렉링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제1항에 따라 회사가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관련법령에 따라 정합니다.